만화책 추천 100선 (1)

중학교 1학년때 학교에서 만화책이란 것을 처음 접했어요. 쉬는 시간 뒷자리에서 뭐가 그리도 웃긴지 키득키득 웃는 애가 있었는데요, 그애의 손에는 항상 만화책이 들려 있었어요. 뭐가 그리도 재미있으면 저렇게 웃을 수 있을까 하는 생각에, 그애의 주위를 맴돌면서 그애가 보고있는 장면들을 몰래 훔처보고는 했었어요. 지금은 잘 생각이 나지 않지만 그 중에 정말 웃긴 장면이 하나 있었는데요, 그 장면을 보고 만화책을 읽으면 정말 즐겁겠구나 느꼈어요. 그 이후로 만화책을 대여점을 통해 많이 접하게 되었는데요, 그 중에서 제가 재미있게 읽은 책들을 소개 하도록 할게요.

주로 코메디, 드라마, 로멘스같은 류를 소개해 드릴꺼고요, 스포츠, 스릴러나 추리와 같은 것은 개인적으로 취향에 안 맞고 별로 많이 안 읽어 봐서 소개해 드릴 수 가 없네요. 그리고 너무 잘 알려진 명작 보다는 조금은 접하기 힘들지만 읽을만한 책을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라고 말했지만, 실은 그냥 제 취향에 맞아서 재미있게 읽은거 소개 해 드릴게요. 소개드리는 순서와 작품성은 아무 상관 없습니다.

============

1. 아라카와 언더 더 브리지

장르: 코미디
권수: 9권 (연재중)

만화책 추천 포스팅을 하도록 마음을 먹게 해 준 만화책 입니다. 그렇다고 명작이라거나 그런것은 아니고요 그냥 재미있게 읽고 있어요. 4차원적인 캐릭터 들이 나오는데요, 그래도 거부감이 들지 않고 분위기도 좋고 가끔 감동스럽기도 합니다. 코미디로 웃긴 반면, 안타까운 캐릭터들에게 애정이 가네요. 아라카와라는 강가를 배경으로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2. 괴짜학교

장르: 코미디
권수: 4권 (완결)

쓰리몬으로 유명한 사쿠라이 노리오의 데뷔작입니다. 저는 쓰리몬 보다 괴짝 학교를 더 재미있게 읽었어요. 괴짜가족과 비슷한 내용이지만, 혐오스럽거나 하지 않아서 즐겁게 읽을 수 있습니다.

3. 뱀파이어 십자계

장르: 뱀파이어 / 드라마
권수: 9권 (완결)

감동적이고 재미있습니다. 이야기를 잘 풀어나가고 구성이 탄탄합니다. 드라마적인 요소가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읽으면서 감정이 복받아 우실지도.

4. 사고뭉치! 피스 전기 만물상

장르: 코미디 / SF
권수: 24권 (완결)

이전에 대여점 아저씨가 재미있다고 알려준 책입니다. 웃기다 못해 엽기적인 기계들을 만드는 주인공과 그 라이벌이 나옵니다. 슬프거나 한건 전혀 없지만, 이 만화책은 그냥 읽으면 즐겁습니다.

 

5. 오! 필승 바바라 

장르: 코미디
권수: 3권 (연재중단)

한국에서 영화로 만들어져서 유명한 미녀는 괴로워의 작가인 스즈키 유미코의 비슷한 류의 만화입니다. 연재가 중단되었다고 알고 있긴 하지만요, 내용이 꼭 엔딩이 있어야 하는 내용이 아니라서, 마음편하게 웃으면서 볼 수 있습니다. 재미있는 상상을 경험하실 수 있어요. 스즈키 유미코의 다른 미녀 시리즈 들도 재미 있으니 기회가 되면 보세요.

6. 비터버진

장르: 로멘스 / 성장
권수: 4권 (완결)

조금 선을 넘어선 설정의 만화책 입니다. 하지만 그렇기 때문에 더 빠져들어서 읽게되는 이야기 입니다.

7. 피아노의 숲

장르: 성장 / 드라마
권수: 19권 (연재중)

지금까지 소개했던 만화책들은 생각보다 그리 유명한 책들이 아닌데요, 이번에 소개드리는 책은 조금 유명한 책입니다. 감동적인 이야기를 담고 있고, 몰입력도 있습니다. 또한, 이 만화가 가고싶어하는 방향은 무엇일까 생각해 보게 되서 좋습니다.

8. 러브인러브 (러브히나)

장르: 로멘스 / 코미디
권수: 14권 (완결)

네기마의 작가가 그린 작품입니다. 제가 중학교 다닐 시절에 굉장히 유명했던 만화이고 너무 재미있게 읽은 만화책 입니다. 개인적으로 네기마 보다 재미있게 보았네요. 하지만 10대일때 볼때 자극적이고 재미있는 내용이지, 20대가 되고나서 보면 재미 없을지도 모르겠네요.

8. 카페알파

장르: 치유 / SF / 로봇
권수: 14권 (완결)

미래의 이야기입니다. 첫 몇 권을 읽어도 도데체 뭐를 이야기 하자는 건지 모르겠는 만화책 입니다. 하지만 포근함을 물씬 풍기는 감성적인 만화라서 소개 드려요. 감동적이라고 할 수도 없고 재미있다고도 할 수 없지만, 보고나서 계속 머리속에 장면들이 남습니다. 약간 마니악해서 취향을 많이 타기는 하겠지만, 첫 1권정도는 소장하고 싶은 책 이라고 생각되네요.

9. 야호

장르: 학원 / 유도 / 코미디
권수: 8권 (완결)

어렸을때 봐서 더욱 추억에 남은 만화책 입니다. 정말 재미있게 봤었으니까요. 내용도 단순하지 않고 캐릭터들도 독창성있습니다. 그리고 웃긴 장면들이 많이 있습니다. 10대가 볼만한 만화책이지만, 20대 초반도 무난하게 읽을 수 있을 것 같아요.

10. 바람의 검심

장르: 무협, 액션, 역사극
권수: 28권 (완결)

아마 모르는 사람이 없을 작품이네요. 반전 액션의 묘미가 포인트인 만화에요. 하지만 그 외에도 “성장”을 잘 표현해 내었고, 등장인물들의 내면을 심도있게 잘 그려내고 있어요.

11. 아스피린

장르: 판타지 / 코메디
권수: 10권 (연재중)

한국작가 판타지 작품인데요, 바보 온달이 나옵니다. 처음에도 막장인데 나중에는 더 막장이 되어 버리는 만화이네요. 하지만, 작가의 독창성이 들어나는 코믹한 장면들이 많이 있어서 재미있게 볼 수 있습니다. 스토리 전개는 RPG게임 비슷하네요.

12. 샤먼킹

장르: 판타지 / 소년만화
권수: 32권 (완결)

이것도 정말 유명한 작품이네요. 유령/지령 등을 다루는 샤먼이 주인공이고요. 성장에 대해서 많이 담겨 있습니다. 또한 많은 사람들이 주인공의 약혼자의 매력에 빠져 버린 만화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마지막 부분으로 가면 너무 심오해져서 과연 작가 제정신인가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13. 삼봉 이발소

장르: 판타지(?)
권수: 3권 (웹툰, 완결)

파란에 웹툰으로 연재되었던 하일권씨의 삼봉이발소입니다. 명작이라고 생각한다. 예뻐지고 멋있어지고 싶어하는 사람들의 마음을 잘 그렸고, 또한 중간중간 써 있는 감동적인 글귀들은 작가의 그림보다도 아름답습니다. 독자적이면서도 마음을 뻥 뚤리게 하는 배경도 별미이죠.

14. 쿠레나이

장르: 액션 / 소년만화
권수: 7권 (연재중)

이번 포스팅에 마지막으로 소개드리는 작품입니다. 꽤 유명한 작품으로, 최근에 본 만화중에 가장 마음에 드는 작품이다. 싸움만 하는게 아니라 감동적이고 멋있는 말들이 많이 나옵니다. 다음편이 기대되는 작품이네요. 캐릭터 설정들도 마음에 들고 액션에도 몰입하게 되서 좋아요.

============

막상 적고나니, 좀 더 자세하게 소개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일단 만화책을 좋아하고 많이 읽기는 하지만 이런 포스팅은 처음이라서 부족한 점이 많네요. 다음에 더 소개하도록 할게요. (^_^)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