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ya로 3D 케릭터 얼굴 모델링 하기

마야를 다룰 수 있으면 컴퓨터 애니메이션 분야에서 취업하기가 조금 더 유리하지 않을까 하여 마야 tutorial들 찾아 다니면서 독학하기 시작했어요. 이번에는 얼굴을 모델링 하는 투토리얼을 찾아서 따라 해 보았습죠.

에니메이션을 위한 케릭터 모델링에 있어서 정말 중요한 것은 topology 인 것 같아요. 토폴로지가 잘 레이아웃 되어야, 표정연기가 현실적으로 되기 때문입니다. 열심히 토폴로지 까지는 어느정도 잘 잡힌듯한 얼굴을 만들었지만 결과적으로 표정연기 애니메이션은 아직 해보지 않았습니다. 어려워…ㅜㅜ

작업하기 전 토폴로지 sketch:

도움을 받은 사이트: http://www.phungdinhdung.org/Studies_paper/Realistic_face_modeling.sht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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